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차 한국광해광업공단 설립위원회 개최

제1차 한국광해광업공단 설립위원회 개최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1.04.01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산과 신설 공단 설립 및 출자에 관한 사무 등 처리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한국광해광업공단법 공포(3.9) 직후, 공단설립위원회를 구성하고 4월 1일 첫 회의를 개최하였다.

공단설립위원회는 6개월 동안 광해관리공단과 광물자원공사의 해산과 신설 공단의 설립 및 출자에 관한 사무 등을 처리할 계획이며, 설립위원회 위원은 산업부 차관을 위원장으로 양 기관 본부장, 조직·회계·법률 민간 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하였다.

오늘 회의에서는 공단설립위원회 운영규정, 공단 설립 추진일정 및 통합공단 설립 관련 전문기관 용역 추진계획에 대해 심의·의결하였다.

첫 번째 안건인 공단설립위원회 운영규정은 위원회의 업무 수행 범위를 특정하고, 신규 공단 설립에 필요한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등의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두 번째 안건인 공단설립 추진일정은 9월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설립위원회를 개최하여 조직, 재무·회계, 전산시스템 등 통합기관 설립에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결정하기로 하였다.

마지막 안건인 전문기관 용역 추진계획에서는 통합공단의 조직, 재무·회계 및 전산시스템 통합에 대한 과업 범위를 확정하였다.

위원장인 박진규 산업부차관은 “한국광해광업공단법은 2018년 최초 통합 결정후 약 3년만에 제정된 법”이라고 언급하며, “비록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에 통합을 준비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양 기관의 협력과 공단설립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광해광업공단 출범에 대한 비전이 마련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