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진천군 입주기업 대상 안전교육 실시

가스안전公, 진천군 입주기업 대상 안전교육 실시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1.04.02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가스시설 사고예방 및 비상대응 교육 기부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진천군 소재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 대상 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산업가스시설 사고예방 및 비상대응 교육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기부활동은 가스안전관리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원(원장 박종곤, 이하 산안기술원)과 진천군 산수·신척산업단지, 진천군청이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했다.

가스안전관리와 관련한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개인 보호구 착용 실습 ▵비상대응조치 및 제독 실습 ▵가상현실(VR) 가스누출 응급조치 훈련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15개 업체 20여명이 교육을 수강했으며, 이번 교육은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은 “평소에 실습과 훈련에 어려움이 있었던 중요 사항들을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산업현장에서 전파교육을 통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박종곤 산업가스안전기술원장은 “지역이전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교육기부활동을 시작으로 진천군 소재 산업·농단단지 입주기업이 가스안전 강화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충북 진천에 위치한 산안기술원은 지역 복지기관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쏟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