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석유관리원, 한강공원 등 36곳 토양오염 무상분석

석유관리원, 한강공원 등 36곳 토양오염 무상분석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1.04.09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원 인프라를 활용한 국민 휴식공간 토양 무상분석 추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2021년 국민의 안전한 외부활동을 위하여 한강공원, 자연휴양림, 해수욕장 등 36곳을 대상으로 토양 오염 무상분석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난 2016년부터 석유관리원은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어린이집, 중·고등학교 운동장, 해수욕장, 국립자연휴양림 등 국민 생활공간의 토양오염 무상분석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석유관리원은 올해 FITI 시험연구원과 협업하여 무상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며 4월 내에 무상분석 대상 후보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석유관리원은「환경보건법」 및 「토양환경보전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카드뮴 등 5가지의 중금속과 석유계총탄화수소(TPH) 분석을 통해 토양의 오염 정도를 검사하고, FITI 시험연구원은 기생충(란) 검사를 추가적으로 실시한다.

토양에서 검출될 수 있는 수은, 납 등 중금속과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등 유기용제는 몸속에 축적되면 쉽게 배출되기가 어렵고, 일정 농도 이상에 노출되면 중추신경장애, 기관지염, 언어장애 등의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협하는 환경오염으로 휴식공간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라며, “관리원이 보유한 자원과 전문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