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공구매에 녹색구매 교육과정 도입

공공구매에 녹색구매 교육과정 도입

  • 기자명 박병진 기자
  • 입력 2010.09.14 11: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구매에도 본격적으로 녹색구매 교육과정이 도입된다.

조달청(청장 노대래)은 오는 10월부터 조달인력개발센터에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녹색구매과정’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녹색구매과정’개설은 국가발전비전인 ‘저탄소 녹색성장’을 공공구매에서 체계적으로 실현해 공공녹색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기획재정부․조달청․녹색성장위원회는 지난 7월 13일 ‘제8차 녹색성장위원회 보고대회’ 를 통해 3조원 규모의 공공녹색시장을 13년까지 6조원 규모로 확대 목표를 수립ㆍ보고한 바 있다.

‘녹색구매과정’에는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에게 녹색구매정책과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녹색구매 실무교육, 녹색산업 현장체험, 토론 등 실제 구매과정에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3일(21시간) 과정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론 및 실무교육에서는 조달청 내부직원 강사는 물론, 관련분야 대학 및 녹색산업 관련 전문기관의 우수한 외부 강사진이 함께 ‘녹색구매과정’에 참여한다.

녹색산업 현장체험에는 LED조명ㆍ신재생에너지설비 생산업체 등을 방문해 녹색제품의 생산과정, 품질ㆍ환경효과 등에 대한 현장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구자현 구매사업국장은 “공공녹색시장 성장의 핵심은 구매담당자들의 녹색구매 마인드를 높이는 것 ”이라며 “이번 ‘녹색구매과정’개설이 공공녹색시장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민간의 녹색기술개발을 유인하는 기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