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말레이시아, 한국 원전기술 배운다

말레이시아, 한국 원전기술 배운다

  • 기자명 박진형 기자
  • 입력 2010.09.29 12: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말레이시아, 원자력에너지 포럼 및 W/G회의 개최

우리나라와 말레시아가 양국간 원전분야 협력을 강화한다.

지식경제부는 말레이시아 에너지부와 29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2010 한-말레이시아 원자력에너지 포럼’과 ‘제1차 한-말레이시아 원자력에너지 워킹그룹 회의’를 개최했다.

‘2010 한-말레이지아 원자력에너지 포럼’은 지난해 11월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데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서 ‘원자력의 미래를 위한 파트너쉽’이라는 주제로 양국 정부 및 원자력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 양국은 원자력에 대한 국민수용성 확보, 인력양성 방안 등 공통 관심사항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포럼에 이어 ‘한-말레이시아 원자력에너지 워킹그룹 회의’도 개최됐다. 워킹그룹은 녹색기술분야 협력을 위한 양국 정부간 MOU체결에 따라 열리는 첫 번째 회의로서 양국간 지속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측은 문재도 지식경제부 자원개발원전정책관이, 말레이시아측은 Loo Took Gee 에너지수자원부 차관보가 수석대표로 참석했다.

문재도 지경부 자원개발원전정책관은 “이번 말레이시아와의 행사를 계기로 양국간에 원자력에너지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특히 우리나라의 성공적인 원전도입 경험이 말레이시아의 원전도입에 큰 역할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현재 말레이시아는 1MW급 연구용 원자로 1기를 운영중이며, 2021년까지 상업용 원전도입을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