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바이~대기전력

굿바이~대기전력

  • 기자명 박병진 기자
  • 입력 2010.10.05 14: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유통사와 함께 ‘ 대기전력 차단’ 캠페인 전개

에너지관리공단은 롯데소핑, 이마트 등 대형 유통사와 함께 대기전력 차단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10월 한 달 동안 대형유통사와 함께 대기전력 차단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 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부터 가전제품의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그린마켓’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7~8월에는 ‘가전제품 연간에너지비용표시’ 확산을 위한 홍보를 진행한 바 있다. 향후 겨울철에는 내복입기 활성화를 위한 ‘내복마케팅’도 추진 할 예정이다.

‘전기흡혈귀’라 불리는 대기전력은 전자제품이 사용되지 않는 상태에서 낭비되는 전력을 말한다. 가정 전력사용량의 11%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를 모두 차단할 경우 가구당 연간 약 한 달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국가적으로는 연간 5000억원을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롯데쇼핑, 이마트 등이 참여한다. 매장 내 해당제품에 홍보용 팝업 피켓부착 및 안내문게시, DM전단지 등을 통한 홍보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대기전력 차단 특별상품전과 홈쇼핑을 통한 캠페인 광고송출 등으로 소비자의 녹색실천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대기전력 차단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는 고효율 제품구입 및 전기요금 절약과 더불어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춤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1석 3조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판매자에게는 고효율기기 보급촉진에 대한 책임의식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관공 관계자는 “사용시간에 비해 대기시간이 긴 전자레인지의 경우 에너지 절약마크가 부착된 제품을 선택하면 대기전력이 1/3이하로 감소한다”며 대기전전력 차단 캠페인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