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아이디어 없나?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아이디어 없나?

  • 기자명 박병진 기자
  • 입력 2010.10.07 11: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너지절약사업 경진대회’ 개최

지식경제부(장관 최경환)는 지역의 특성있고 참신한 에너지 절약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가시적인 에너지절약성과 확산을 위해 7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지역에너지절약사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역 차원의 에너지 절감을 위해 ‘199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지역에너지절약사업이 그간 다수의 소규모사업 위주, 지역간 유사사업 등으로 지역특성을 반영한 에너지절약 성과 달성에는 한계가 있는 점을 감안해 내년 사업부터는 지역별 경쟁체계를 도입하여 참신하고 독창적인 지역 사업을 발굴하여 집중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경부는 16개 지자체가 참여해 ‘지역에너지절약사업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선지원 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최우수과제(30%)에 예산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도경환 지경부 에너지절약추진 단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지역에너지 절약을 위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공유, 확산하여 지역에너지 절감 성과 제고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선정된 우수사업에 대해선 예산, 홍보 등 정부차원의 집중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지역에너지절약사업 경진대회’ 개최와 함께 기존 지역에너지절약사업 운영과 관련된 전체적인 평가 및 관리시스템도 개선해 전년 에너지절감 추진성과를 신규사업시 반영하고 현장실태 조사 등 사후관리를 강화해 지역에너지절약사업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