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러시아 볼쇼이 극장에 삼성 LED TV 기증

삼성전자, 러시아 볼쇼이 극장에 삼성 LED TV 기증

  • 기자명 이권진 기자
  • 입력 2009.10.08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러시아의 문화·예술의 도시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에르미타쥬 박물관과 모스크바의 볼쇼이 극장에 LED TV를 기증하며 러시아에서‘사랑받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제고했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에서 연간 3백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에르미타쥬 박물관을 1997년부터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 LED TV 기증을 통해 박물관 시설 현대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기증한 LED TV 12대는 박물관 입구와 주요 작품이 위치하고 있는 홀에 설치되어 관람객들에게 박물관과 예술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매년 삼성전자는 박물관 내 인터넷 장비 설치, 안내 키오스크 등 시설 현대화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270년된 시계 복원 사업 등 문화재 복원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펼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볼쇼이 극장에도 삼성 LED TV 2대를 기증, 극장 로비에 설치되어 삼성 TV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제고했다.

한편 삼성 LED TV는 러시아 최고 제품임을 인증하는 ‘올해의 제품상 (Product of the Year 2009 award)’을 지난 5월에 수상했으며, 러시아의 주요 잡지로부터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러시아 주요 전문 잡지인 ‘DVD Expert 매거진’은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삼성 LED TV 전 모델군에 수여했다.

‘LED TV 6000’은 뛰어난 화질과 수려한 디자인으로, ‘LED TV 7000’은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최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LED TV 8000’은 240Hz 화질면에서 빠른 장면에서도 최고의 영상을 보여준다고 극찬받았다.

뿐만 아니라 ‘T3 매거진’도 “삼성전자 LED TV 7000은 완벽한 TV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한 최고의 TV” 라고 말했으며, ‘토탈 DVD 매거진’ 역시 “삼성전자 LED TV 8000은 진정한 240Hz 기술을 구현하며 빠른 장면에서도 완벽한 영상을 재현한다”며 놀라움을 표현했다.

삼성전자는 러시아에서 LCD TV 분야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 8월에는 시장점유율 36.8% (금액기준)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밖에도 DVD, 모니터, 전자렌지, 청소기, 디지털카메라 등 전 제품군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러시인들이 사랑하는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이는 예술을 사랑하는 러시아인의 민족성을 고려하여 적극적인 문화 마케팅을 실시한 결과이다.

볼쇼이 극장, 에르미타쥬 박물관과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톨스토이 문학상’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심장병 아동 돕기, 고아원 내 놀이터 지어주기 등 동토를 녹이는 따뜻한 나눔 경영을 펼치면서 자존심 강한 러시아인들로부터 진정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