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기술公, 바이오가스 기술 개발에 나선다

가스기술公, 바이오가스 기술 개발에 나선다

  • 기자명 곽대경 기자
  • 입력 2009.10.09 11: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에너지홀딩스 및 SBI 코리아와 MOU 체결

▲ 송효순 에코에너지홀딩스 사장(왼쪽), 김칠환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가운데), 첼 앤스트롬 SBI 코리아 사장(오른쪽)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김칠환)가 대표적인 저탄소 녹색산업인 바이오가스 기술 개발 사업에 진출하기로 해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김칠환 사장은 지난 10월 8일 본사 회의실에서 바이오에너지 전문회사인 에코에너지홀딩스 송효순 사장및 SBI 코리아 첼 앤스트롬 사장과 ‘유기성 폐기물 자원화 사업’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뤄진 3개 회사의 MOU 체결은 지난 9월 3일 스웨덴의 세계적인 바이오가스 기술회사인 SBI(Swedish Biogas International)의 CEO Peter Unden이 김칠환 사장을 내방한 이후 전격적으로 이뤄진 것이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의 주요 대상 사업은 바이오가스 플랜트 건설 및 운영과 청정개발체제(CDM)에 관한 사업 등으로 3개사는 MOU 체결을 통해 국내외 바이오가스 사업 기술개발 및 설비 국산화, 마케팅, CDM사업 타당성 검토 등을 포괄적으로 공동수행하게 된다.

한편 에코에너지홀딩스는 스웨덴 SBI사의 설비공급 및 기술협력에 대해 독점적 전략제휴를 체결한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사업부문의 선도기업이다. 또한 SBI코리아는 스웨덴 SBI가 국내에 설립한 조인트 벤처기업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