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기차 충전은 편의점에서

전기차 충전은 편의점에서

  • 기자명 박진형 기자
  • 입력 2010.11.01 10: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훼미리마트, 업계 최초 전기차 충전 편의점 오픈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가 1일 제주도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한 ‘훼미리마트 서귀태흥점’을 오픈했다.

지난 3월 최초로 선보인 그린스토어 1호점‘양평강변점’에 이어 업계 최초로 전기차 충전 시설을 갖춘 그린스토어 2호점이다.

‘서귀태흥점’은 점포 선정에서부터 설계 및 시공까지 철저하게 자연과의 조화, 에너지 생산과 절감, 저탄소 소비 활성화 컨셉에 맞춰 만들어졌다.

청정 제주지역에 위치하여 친환경 컨셉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일사량과 풍속이 양호하고 단층 건물로 태양광 발전 설치가 용이하다. 주차시설을 갖춘 로드사이드(국도변)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다.

또 태양광발전, 풍력발전, LED조명, 간판 및 조명 밝기조절 시스템, 자전거 비치대, 폐건전지 수거함 등 다양한 친환경 아이템을 도입했으며 편의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나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시설을 이용해 무료 충전이 가능하다.

이 같은 친환경 설계와 시공으로 그린스토어는 기존 일반점포보다 이산화탄소(CO2) 및 에너지를 27%가량 절감 할 수 있게 됐다. ‘서귀태흥점’에서 절감되는 CO2의 양은 산림과학원 기준으로 연간 3천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가져와 환경보호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건준 보광훼미리마트 전략기획실장은 “업계 1위 기업으로써 환경보전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친환경 편의점 그린스토어 2호점을 오픈했다”며 “장기적으로 에너지 절감 및 탄소배출 감소 효과와 함께 전기차 충전 시설 확충에도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올해 안에 대학교, 휴게소, 공원 등 다양한 입지에 그린스토어를 3개까지 추가로 오픈 할 계획이며 기존점포에도 친환경 집기, LED조명, 간판 및 조명 밝기조절시스템, 폐건전지 수거함 등을 설치해 장기적으로 모든 훼미리마트 점포를 친환경점포로 만들어 친환경경영에 앞장서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