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누리텔레콤, 스마트 그리드 AMI 통합 플랫폼 출시

누리텔레콤, 스마트 그리드 AMI 통합 플랫폼 출시

  • 기자명 박진형 기자
  • 입력 2010.11.01 1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 에너지 분야와 연동 가능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 개발

스마트그리드 솔루션 전문업체인 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wwww.nuritelecom.co.kr)이 지능형 전력망의 AMI 통합 플랫폼 소프트웨어(제품명: 아이미르) 3.0 버전을 출시했다.

누리텔레콤이 1년여에 걸쳐 개발한 아이미르 3.0 버전은 전기, 수도, 가스등 사용되는 에너지를 통합관리하고, 에너지 사업자 뿐 아니라 소비자 관점에서 에너지 사용량의 수집과 사용현황을 분석해 제공한다.

소비자들에게 분석된 에너지 사용현황에 따라 에너지 절약 방법을 제시하고 소비된 에너지를 탄소배출량으로 환산해 보여줌으로써 경제적인 효과를 표시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장치나 에너지 소비장치 등과 쉽게 연동할 수 있는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로 개발되어 향후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수요반응(Demand Response)과 부하제어(Load Control) 기능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고객의 규모와 요구에 맞춰 데이터 처리용량과 서비스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분산형 서비스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에너지 관리시스템 (EMS: Energy Management System)에도 탑재 가능한 AMI 인프라 서비스로 스마트폰 등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누리텔레콤은 한차원 지능화된 AMI 통합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스마트 그리드 구현에 필요한 스마트미터, 검침 모뎀 등 통신장치를 비롯해 검침 소프트웨어, 응용솔루션 등 소비자에서 유틸리티 사업자까지 스마트그리드 기능을 충족시키는 AMI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품은 제주도 해외형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에 적용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