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천리 한준호 부회장, 회장 승진

삼천리 한준호 부회장, 회장 승진

  • 기자명 곽대경 기자
  • 입력 2010.12.14 14: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이 삼천리ENG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
삼천리, 14일 책임경영체제 강화위한 인사 단행

▲ 한준호 회장(왼쪽), 김경이 부회장(오른쪽)
삼천리가 미래 지속성장을 위해 신규사업을 강화하고 각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인사를 단행했다.

삼천리(회장 이만득)는 14일 한준호 부회장을 회장으로, 김경이 삼천리ENG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사로 삼천리는 전문경영인에 의한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해 지속성장을 추진하고 기 진출된 사업들을 조기에 안정화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육성 시키는데 역량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신임 한준호 회장은 동력자원부를 시작으로 상공자원부, 산업자원부 자원정책실장 및 기획관리실장, 중소기업청장과 장관급인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 공직을 거치고 한국전력사장을 지낸 에너지 및 자원개발 전문가다.

2007년 삼천리 부회장으로 영입된 이후 해외자원개발, 집단에너지, 물 사업 등 신규사업의 성공적 진출을 이끈 것으로 평가 받아 왔다.

부회장으로 승진한 김경이 부회장은 30년 가까이 삼천리에 근무하면서 삼천리 부사장, 삼천리ENG/ES 사장 등을 두루 거쳤으며, 삼천리의 미래 지속성장에 필요한 삼천리의 내부 변화를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삼천리는 이번 인사 후속으로 조만간 임원 인사와 조직 등을 개편해 각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하는 후속 조치를 단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