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31회 에너지절약 촉진대회 ‘성료’

제31회 에너지절약 촉진대회 ‘성료’

  • 기자명 곽대경 기자
  • 입력 2009.11.13 1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57명이 산업 훈∙포장 및 정부포상 수상

▲ 수상자들 및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가운데 왼쪽부터 김영학 지식경제부 차관, 김형국 녹색성장위원장, 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에너지절약 유공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에너지절약 촉진대회’가 올해도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11월 12일 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이 개최한 제31회 에너지절약 촉진대회가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에너지절약 촉진대회는 에너지절약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포상하고, 우수절감사례를 널리 알려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에 치러진다.

이날 행사에는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과 지식경제부 장관을 비롯한 에너지계 주요인사와 에너지절약 유공자 등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에너지절약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이 수여되고 산업 및 일반부문의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올해 촉진대회의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한국그런포스펌프(주)의 이강호 대표이사에게 돌아갔다. 이강호 대표이사는 고효율 펌프 보급으로 국가 에너지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FDI 유치, 선진기술 이전, 고용창출, 수출증대를 통해 국내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SKC(주) 울산공장 조병수 공장장이 동탑산업훈장, (주)삼양사 울산공장 임경신 공장장이 철탑산업훈장, 에너지관리공단 국자중 본부장이 석탑산업훈장, 삼성전자(주) 김종산 상무, CJ제일제당(주) 인천2공장 유병철 공장장, (주)경진티알엠 최병화 대표이사, (주)혜성엘앤엠 장기원 대표이사 등 4명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 방송인 현영씨가 김영학 지식경제부 차관으로부터 국무총리표창을 받고 있다.
단체부문에서는 (주)하이닉스반도체와 강원도 2개 단체가 대통령 표창을, 서울특별시 강남구 등 3개 단체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이밖에도 산업체,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소속직원 및 개인 등 총 122명과 5개 단체가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공로로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MBC 문화방송과 에너지관리공단이 공동제작한 <MBC 에너지절약 캠페인 특별생방송 - 아끼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의 진행을 맡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 및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기여한 방송인 유현영(예명 현영)씨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에너지절약 유공자 포상과 더불어 에너지절약 실천행사 우수학교로 선정된 울산백합초등학교 등 3개 에너지절약 정책연구학교에 특별감사패가 수여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