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스코, 공급시설 상황 통제효과 극대화

예스코, 공급시설 상황 통제효과 극대화

  • 기자명 황무선 기자
  • 입력 2011.04.12 15: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상황실 현대화 및 종합상황관제센터 오픈

▲ 예스코가 최근 종합상황실을 현대화하고 종합상황관제센터를 오픈했다.

예스코가 최근 종합상황실 시설을 현대화 하고 상황운영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종합상황관제센터를 새롭게 오픈 했다.

예스코는 기존의 아날로그 시스템을 디지털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했으며 이를 통해 공급권역 내 인수기지, 지역정압기, 배관망 등 주요시설물에 관한 주요정보를 실시간으로 종합적 파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도시가스 공급시설 상황관리 예방 능력을 강화하고 비상상황 발생시 정확한 차단검색을 통한 신속한 밸브 차단 및 상황 통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조치다.

또, 최첨단 IT를 활용해 시스템에 각각의 데이터 서버를 구축하고 WEB 조회 방식으로 원격감시시스템, 차단밸브, 위치정보(차량 GPS)등 개별 시스템을 하나의 종합 관제시스템으로 일원화하기 위해서기도 하다.

이번 개선책은 1단계로써(2010~2011년) 종합상황 관제 대응 시스템 구축 및 상황실 현대화를 통한 예측 예방 안전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상황관리 업무의 신속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올해부터 내년까지는 2단계로써 GIS 업그레이드 및 현장 모바일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예스코는 지난 5일 종합상황관제센터 오픈식을 가졌으며 이날 특별히 박희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장이 테이프 커팅식에 참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