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라스틱 병 섬(plastic bottle islands)멕시코만이 적합

플라스틱 병 섬(plastic bottle islands)멕시코만이 적합

  • 기자명 글로벌뉴스팀
  • 입력 2009.09.08 11: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기물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플라스틱 병으로 풍력에너지를 만든다. 과연 가능한 일일까?

환경에 대한 우리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국의 산업 디자이너 Chris Allen은 황당한 의견을 내놓았다. 우리가 흔히 버리는 플라스틱 병으로 풍력에너지 생산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Chris Allen의 의견은 다음과 같다.

버려진 플라스틱 병을 ‘플라스틱 계획(The plastic plan)’프로젝트에 사용하는 방법을 고안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수백만 개의 플라스틱 병과 마개가 필요하다.

우선 플라스틱 병을 연결시켜 수천 개의 입방체를 만든다. 이 입방체는 해양 표면에 부양시켜 축구장 3배 크기의 해안 구조물을 형성시킨다.

이 거대한 구조물은 풍력, 조력 및 태양에너지를 생산하는 다양한 에너지생산시스템의 보호막으로 사용할수 있다. 또한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거대 도시 부근에 띄울 수도 있다.

기본 전제는 높은 위치에 물 저장고를 만드는 것이다. 모든 신재생 수단, 즉 태양과 태양 전력 펌프, 바람과 조력 터빈 펌프 및 파도와 조력 발전 펌프를 P플라스틱 입방체 구조물에 얹는다.

이후 해수는 신재생 수단에 의한 청정에너지 펌프를 이용해 30미터 또는 그 이상으로 끌어올려 저장고로 담는다. 동시에 동일한 양의 물은 아래 위치한 수력 터빈을 통해 방출된다.

이 공정은 많은 소규모 태양, 풍력, 조력 펌프로 생산된 불규칙한 에너지를 수력터빈을 통해 강하고 안정적인 청정에너지로 전환시킬수 있다. 전환된 청정에너지는 전기로 전환해 해안가로 전송시켜 기존 전력 공급망에 연결해 사용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