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초고속 Class10 SD카드 신규 라인업 출시

삼성전자, 초고속 Class10 SD카드 신규 라인업 출시

  • 기자명 황무선 기자
  • 입력 2011.07.20 17: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ㆍmicroSD카드 Plus 4종, Essential 2종 등 총 6종 신규 출시
신규 출시 全제품 Class10등급 구현, 프리미엄 라인업 확보

▲ 삼성전자는 디지털 카메라용 SD카드와 휴대폰 등에 사용되는 microSD카드에 대해 데이터 처리속도가 크게 향상된 Plus 제품군 각 2종(8GB/16GB) 및 Essential 제품군 각 1종(32GB) 등 총 6종의 신규 라인업을 출시하면서, 기존 Essential 제품군 6종과 함께 소비자들이제품 용도에 따라 속도, 용량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12종의 SD카드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3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소비자용 SD카드에 이어, 데이터 처리속도가 크게 향상된 신규 라인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SD카드는 디지털 카메라용 SD카드와 휴대폰 등에 사용되는 microSD카드. Plus 제품군 각 2종(8GB/16GB)과 Essential 제품군 각 1종(32GB) 등 총 6종이며, 기존 Essential 제품군 6종과 함께 소비자들이 제품 용도에 따라 속도, 용량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12종의 SD카드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새롭게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제품 6종은 모든 제품이 데이터 쓰기속도에서 최고 등급인 Class10을 확보해 Full HD급 영상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인업이다. Class10은 Full HD급 영상 촬영에 적합한 데이터 쓰기속도를 나타내는 SD카드 속도 규격(최저 쓰기속도 10MB/s)을 말한다.

그 중, 휴대폰, 태블릿PC 등 고성능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는 microSD카드 Plus 제품은(8/16GB 2종) 업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처리속도를 구현해 데이터 전송속도가 현재에 비하여 5~7배 빨라져 4세대 이동통신에서도 대용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저장, 전송 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이번에 출시한 라인업 외에도 기존 제품들의 읽기속도를 향상시켜, 신규 출시 제품을 포함한 삼성전자 SD카드 모든 제품 라인업이 24MB/s의 읽기속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박종갑 전무는 “이번에 신규 출시하는 SD카드 Plus 제품군과 32GB Essential 제품으로 삼성전자 브랜드 메모리카드의 풀 라인업이 완성되었다”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사양의 메모리카드를 모바일 기기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Class10 등급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더 큰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삼성 SD·microSD카드 Plus 제품은 용량에 따라 8GB 모델이 1만 9천원, 16GB 모델이 3만 6천원 선이며, Essential 제품은 4/8/16GB 모델이 1만원 ~ 2만 8천원 선이다. Essential 32GB Class10 모델은 7만 6천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