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회사를 위해”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회사를 위해”

  • 기자명 인사이드뉴스팀
  • 입력 2011.09.20 17: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車, 뉴비전 중장기 발전 전략 발표
2013년 16만대 판매, 매출 4조 목표…5개 모델 출시

▲ 쌍용자동차가 평택시 이충 문화센터에서 글로벌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과 재도약을 선언하기 위한 「2011 쌍용자동차 뉴 비전 선포식」을 20일 개최해 ‘가장 혁신적이고 존경 받는 대한민국 자동차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가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좌 두번째부터 이유일 쌍용차 사장과, 마힌드라 고엔카 사장, 김규한 노조위원장)

쌍용자동차가 ‘가장 혁신적이고 존경 받는 대한민국 자동차 회사(Most Innovative and Respected Korean Automotive Company)’를 새로운 비전으로 발표했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 www.smotor.com)는 20일 평택시 이충 문화센터에서 글로벌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과 재도약을 선언하기 위한 ‘2011 쌍용자동차 뉴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쌍용자동차 이사회 의장인 마힌드라 고엔카 사장과 이유일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3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 및 5개년 경영전략이 발표됐다.

새로운 비전은 기술, 고객가치, 서비스 분야에서의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갖고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쌍용자동차는 이러한 새 비전 실현을 위해 2013년까지 판매 16만대, 매출 4조원 실현을 달성하는 중기 전략 목표인 ‘Promise 2013’과 2016년까지 판매 30만대, 매출 7조원을 실현한다는 장기 전략목표인 ‘Aspiration 2016’ 등의 중장기 경영목표를 세웠다.

아울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 △글로벌 시장 및 판매확대 △Cost Leadership 확보 △차세대 신기술 개발 △마힌드라 그룹과의 시너지 극대화 △내부 핵심역량 강화 등 6가지를 핵심 전략으로 확정했다.

이를 위해 쌍용자동차는 2013년까지 5개의 상품성 개선 모델과 2016년까지 4개의 신규 차종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기자동차도 출시할 계획이라며, 고연비 및 저탄소 파워트레인, 전기자동차 기술 등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를 통해 미래 지속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쌍용자동차는 마힌드라와 협력해 해외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시장도 진출할 계획으로 우선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마힌드라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2012년 3월 내에 판매를 개시하고 인도, 이집트 등의 CKD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시장 역시 판매 네트워크 강화 및 오토매니저 확충과 함께 마힌드라와 One Stop 금융솔루션 구축을 위한 국내 할부금융사 설립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다양한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통해 국내 참여시장에서 20%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쌍용자동차는 마힌드라 그룹과 R&D, 제품개발, 구매 및 영업 등 전 부문에 걸친 협력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룩함으로써 상호 이익을 추구하고 원가경쟁력을 크게 향상시켜 나갈 것이며 또한 혁신을 통해 기술, 생산 및 보증 비용 등 영역에서 원가 절감을 위한 전략들도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쌍용자동차는 이러한 목표 달성 및 전략 실행을 위해 인수 후 통합(PMI) 과정에서 도출된 바에 따라 인력 운영을 혁신하고 경영구조를 개선해 조직 능력을 제고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중 하나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쌍용자동차 이사회 의장인 마힌드라 고엔카 사장은 “오늘 우리는 쌍용자동차가 세계 자동차 시장의 주무대에 올라서기 위한 여정에 중요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말했다.

노동조합 김규한 위원장은 “새로운 비전은 전체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며 노조도 상생적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결코 쉽지 않은 목표이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의지로 이러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