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Cube운동 사용자 안전에 큰 기여

C-Cube운동 사용자 안전에 큰 기여

  • 기자명 황무선 기자
  • 입력 2011.09.25 14: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륜E&S 3회차, 사용시설 개선 159건으로 증가

대륜E&S(대표 이승칠)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C-Cube운동이 사용시설 안전에 상당한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2009년 월평균 32.5건이던 업무개선 건수는 2010년에는 40건, 2011년 50건으로 매년 약 25%의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이번 3회차 C-Cube운동 실적 중에 ‘사용시설 가스누출 발견 및 부적합시설 조치’ 건이 높은 증가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원인은 업무개선 사항 중 첫째가 사용자 안전 조치 서비스 강화와 둘째가 철저한 안전점검의 결과로 보여졌기 때문이다.

그 밖에 3회차의 주요 실적을 보면 부정확한 배관 위치 발견 및 조치 125건, 가스 누출 발견 및 조치 24건, 미접수 굴착공사 발견 및 조치 20건, 시설물 유실 발견 및 조치 5건, 배관주변 침하 발견 및 조치 19건 등으로 높은 성과를 나타내었다. 이를 통한 원가절감도 약 5천300만원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나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됐다.

휴가철, 긴 장마로 인해 주춤할 수 있는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식지 않은 열정을 보여준 C-Cube운동의 가장 큰 원동력은 직원들의 참여의지였다. 무엇보다 직원들의 참여의지가 높을 수 있는 원인은 C-Cube운동의 각 항목들이 업무에 완전히 별개인 것이 아니라, 업무 중 지나칠 수 있는 작은 일들도 한 번 더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면 개선할 수 있는 일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대륜E&S는 운동 시행 이후 원가절감 5억4200만원과 무사고 실현 등의 큰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것은 C-Cube운동이 대륜E&S의 문화로 녹아있기 때문이라고 임직원들은 말한다. 앞으로도 대륜E&S의 C-Cube운동이 지속적으로 순항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대륜E&S가 전개하고 있는 전사적 안전관리 운동인 C-Cube운동은 기존 3C운동(Check Check &Confirm)을 계승 발전시킨 것이다. 지역안전팀 뿐만 아니라 기술팀, 영업팀, 고객지원팀 등으로 그 대상 범위를 확대해 회사 전반에 걸친 안전 활동, 업무개선 활동, 원가절감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회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총체적 업무개선 운동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