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객만족자문 통한 서비스 질 혁신

고객만족자문 통한 서비스 질 혁신

  • 기자명 황무선 기자
  • 입력 2011.09.28 17: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리, 3분기 서비스 모니터링 결과 발표

▲ 삼천리는 26일 군포 홍보관에서 3분기 고객만족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신속하게 고객니즈를 캐치해 고객의 마음을 잡아라!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 삼천리(대표이사 정순원)는 26일 군포 홍보관에서 3분기 고객만족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고객만족자문위원회에서는 계량기 성능검사 서비스, 편의점 수납 안내 공지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발표했다. 또 지난 3분기 동안 실시한 삼천리 도시가스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모니터링 결과를 통해 앞으로 개선해야할 사항들을 논의했다.

삼천리 고객만족자문위원회는 고객들의 서비스 기대 수준과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적용하기 위해 지난 2010년 1월 SI 선포식에서 처음 발족된 서비스 평가단이다.

삼천리 공급권역 내 도시가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 중 여성단체, 커뮤니티 등의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됐다. 이들 고객만족자문위원회는 공급자가 미처 생각지 못한 고객들의 작은 니즈까지도 세심하게 분석, 평가하고 있어 도시가스의 서비스 향상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그동안 고객만족자문위원회에서는 ‘도시가스 사용 가이드’를 주사용 고객인 주부들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와 디자인으로 개선하는 한편 고객센터 직원들의 인사법, 복장과 관련한 응대서비스 표준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도록 개선하는 등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기여해왔다.

삼천리는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만족자문위원회 외에도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 실질적인 보상을 실시하는 서비스품질보증제도를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등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 혁신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