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ㆍ기후변화 조기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

에너지ㆍ기후변화 조기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

  • 기자명 지혜현 기자
  • 입력 2009.12.11 17: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 조기교육활성화위한 연구ㆍ교육방법 개발 등 강화

에너지관리공단과 서울교육대학교는 12월 11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에너지ㆍ기후변화 조기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에너지ㆍ기후변화 조기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에너지관리공단과 서울교육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하고 원활한 업무제휴를 통해 상호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양 기관은 업무 협력을 통해 어린이들의 에너지ㆍ기후변화 조기교육을 지도하는 전문 교원들을 양성하고, 에너지절약 조기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 및 교육방법 개발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 ▲에너지ㆍ기후변화 교원의 전문성 수립 및 강화 ▲에너지ㆍ기후변화 교원들에 대한 인센티브 연구 ▲미래의 선생님들인 교육 대학생들에 대한 에너지ㆍ기후변화 교육 ▲현직 교원 연수시 에너지ㆍ기후변화 과정 포함 등 다양한 에너지ㆍ기후변화 전문 교원 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새로운 에너지절약조기 교육 모델 및 방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협력‧연구할 계획이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조기교육은 어려서부터 에너지절약 실천을 습관화하고 성인이 된 이후에도 지속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 방법으로,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하여 새로운 에너지절약 조기교육의 모델을 개발한다면 미래 녹색성장을 위한 튼튼한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