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 네덜란드 스파이커에 사브 매각 추진

GM, 네덜란드 스파이커에 사브 매각 추진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09.12.14 08: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제너럴모터스(GM)가 사브 브랜드 매각을 놓고 스포츠카를 만드는 네덜란드 자동차 회사 스파이커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4일(현지시간)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블룸버그에 따르면 23만5000달러 규모의 스포츠카를 생산하는 스파이커는 지난 주말 스위스 취리히에서 GM과 세부협상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GM은 사브의 9-3과 9-5 모델의 일부 기술을 베이징 자동차에 판 뒤 전체 회사를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보인다. 
 
GM은 지난 달 코니세그 그룹과의 협상이 결렬된 후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인 사브를 매각하거나 폐쇄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왔다.
 
사브 매각은 스웨덴과 유럽연합이 유럽 투자은행으로부터의 4억유로(미화로 약 5억8500만달러) 자금 지원을 승인해야 이뤄질 수 있다.
 
노무라 증권의 자동차 부문 애널리스트 마이크 틴달은 블룸버그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스파이커로의 판매는 옳은 방향으로 가는 단계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작은 규모, 약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할 때 사브가 장기적으로 생존 가능한지는 확신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GM은 앞서 지난 1일 사브 브랜드를 매각할 지 아니면 폐쇄할 지를 두고 이달 말까지 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