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가스協, 올해 도시가스 최고 연구성과 공개

도시가스協, 올해 도시가스 최고 연구성과 공개

  • 기자명 황무선 기자
  • 입력 2011.11.04 18: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일 양일간 ‘연구개발 및 연료전지 세미나’ 개최

▲ 한국도시가스협회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대전시에 위치한 레전드 호텔에서 ‘2011 도시가스 연구개발 제품설명회 및 연료전지 보급확대 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이만득)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레전드 호텔에서 ‘2011 도시가스 연구개발 제품설명회 및 연료전지 보급확대 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업계 실무 담당팀장과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비한 천연가스의 역할강화 기반조성을 위한 가스이용 기술의 활성화와 개발된 기술의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회는 이번 세미나를 위해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개발된 기술들에 대한 업계내 평가를 실시한 바 있으며 평가요청서를 접수한 결과 모두 24건의 기술에 대한 평가요청이 접수됐다.

세미나 첫 날에는 평가결과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4개 제품에 대해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 등 포상도 진행됐다. 또 기술개발의 사업화 전략 및 사례연구, 각 도시가스사의 연구개발 성과의 발표, 공동 연구개발 수요조사 등이 진행됐다.

2일차에는 연료전지를 주제로 ▲가정용 연료전지 시범보급 사례와 개선방안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전망과 동향 ▲10kW 건물용 연료전지 기술동향 소개 등의 주제발표와 연료전지 보급 활성화를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구개발, 영업개발, 신사업 및 연료전지 담당 등 참석자들에게 최신의 기술개발 동향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연료전지 등 도시가스에 대한 이해 제고와 함께 산업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