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대응 위한 아이디어 찾습니다”

에관공, 제7회 기후변화협약 대학(원)생 논문공모

2010-08-16     박병진 기자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젊은 인재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7회 기후변화협약 대학(원)생 논문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는 2010년 6월 기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기후변화, 기후변화협약 및 온실가스 배출감축 등 기후변화대응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학술지 및 논문집에 발표되지 않은 논문에 한해 접수할 수 있다.

논문 접수기간은 오는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이며, 우수 논문에는 지식경제부 장관상,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되고 수상자 전원에게는 올해 11월말 멕시코 칸쿤에서 열리는 제16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연수기회가 주어진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논문공모가 학생들에게 지구온난화 해결책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기후변화협약 대응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 공지사항과 공단 기후변화협약 홈페이지(http://co2.kemco.or.kr) 공지사항 및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