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책 > 협회·학회·연구소
     
에너지경제연구원,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수료식 개최
[0호] 2018년 12월 17일 (월) 17:44:59 박선호 기자 news@energykorea.co.kr
   
 

[에너지코리아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은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수료식을 12월 14일(금) 오후 4시 30분부터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에는 GS칼텍스 김동은 차장 등 39명이 수료를 했다.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수료식은 한국전력기술 이배수 사장이 ‘에너지 전환시대 전력산업 성장전략’이라는 주제로 수료 특강으로 시작되었다. 특강 이후에 이어진 수료식은 에너지경제연구원 김현제 부원장의 축사와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총동문회 민경학 회장(현 한전기술 상무)의 격려사 및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동기회 조영의 부회장(현 서울에너지공사 과장)의 답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에너지경제연구원 조용성 원장의 해외출장 관계로 축사를 대신한 김현제 부원장은 15주간의 과정을 보람 있게 끝내고 수료식을 맞이한 것에 대한 축하와 더불어, 교육 과정을 통해서 얻은 정보와 지식 그리고 제10기까지 423명의 동문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계속해서 잘 활용하라고 조언을 했다.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총동문회 민경학 회장(현 한전기술 상무)는 격려사에서 에너지 분야에서 국내 최대의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총동문회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잘 성장해서 앞으로 5~10년 뒤에는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에 입학할 수 있는 지위에 오르라고 덕담을 했다.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동기회 조영의 부회장(현 서울에너지공사 과장)은 답사에서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문학 분야에서 더욱더 전문성이 심화되고, 국내외 연수를 통해서 에너지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가 깊어져서 개인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정부 출연연구기관 최초로 지난 2009년부터 에너지업계 및 유관기관의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국내 에너지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와 미래 Opinion Leader를 양성하고자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을 개설하여 매년 1회씩 올해 10회를 맞이했다.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은 2018년까지 제10기에 걸쳐 42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국내 에너지 분야의 중간관리자급 최대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 한 업계 최고의 과정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제10기 차세대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은 8월 31일(金) 개강식부터부터 12월 14일(金) 수료식까지 전체 15주 과정(국내·외 연수 3회 포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2주차부터 제14주차까지는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50분부터 7시까지 제1특강(90분) 및 제2특강(90분)으로 구성되어 서울 삼탄빌딩 교육장에서 진행되었다.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제1교시는 에너지경제연구원 김재경 팀장 등 10분의 전문가가 에너지 분야를 주제로, 제2교시는 극동대학교 김명수 교수 등 10분의 저명 강사진이 인문학 분야를 주제로 강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박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에너지코리아뉴스(http://www.energykore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