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산업 > 석유·화학
     
석유관리원, 인문학 강좌, 취업 설명회, 농산물직거래 장터 등 릴레이 행사
지역 주민과 대학생 초청 화합의 장 마련
[0호] 2019년 08월 21일 (수) 18:25:43 정아람 기자 news@energykorea.co.kr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일 지역 주민과 대학생 등을 초청해 인문학 강좌, 취업설명회, 농산물직거래 장터 등 릴레이 행사를 통해 지역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석유관리원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부에서 석유관리원과 한국도서관협회와 공동 주관하여 건국대학교 신병주 교수를 초빙해 ‘세종, 새로운 과학의 시대를 열다’는 주제로 인문학 강좌를 진행했으며, 석유관리원 직원들은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까지 120여명이 참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어서 진행된 2부 행사로는 본사 인근 지역에 소재한 가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NCS 기반의 취업설명회가 진행됐다.

3부 행사로는 지역 농가와 주민들을 이어주는 직거래 장터를 열어 토마토, 수박, 양파, 버섯, 고춧가루, 참기름 등 저렴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지역 농산물 직거래를 도왔다. 특히 일부 품목이 조기에 품절되어 택배요청까지 쇄도함에 따라 석유관리원은 우리 농산물 구매 촉진을 위해 오프라인 장터는 물론 사내 게시판을 이용한 온라인 장터를 마련해 농산물 직거래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저녁에는 지역주민들과 석유관리원 직원들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마련해 다과를 즐기며 대화를 나누는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석유관리원의 최우선 경영방침은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며 “기관 운영과 자원 배분의 우선순위를 공공의 이익을 높이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으로 두고 지역 사회와 함께상생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아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에너지코리아뉴스(http://www.energykore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