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몽구 회장, 세계 자동차산업 파워맨 3위

정몽구 회장, 세계 자동차산업 파워맨 3위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09.12.29 12: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이호석기자] 정몽구 회장이 '자동차 산업의 영향력 있는 인물' 3위에 선정됐다. 
 
현대기아차는 모터트렌드가 발표한 '2010년 파워리스트(2009년 자동차산업의 영향력있는 인물)'에서 정몽구 회장이 3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정 회장은 '2009 파워리스트'에서 6위에 오른데 이어 올해는 미국 및 중국에서의 성과를 평가받아 순위가 3계단 상승했다.
  
모터트렌드는 순위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산업전반보다 성적이 좋은 현대차의 눈에 띄는 경영실적을 꼽았다.
  
모터트렌드는 "현대차는 지난 3분기 8억3200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다"며 "특히 지난 10월 미국에서 GM과 도요타가 소폭 상승에 그친 데 반해 현대차 판매는 49%나 증가했고 기아차도 45.3% 상승했다"고 평가했다. 덧붙여 "중국에서도 산업수요의 두배 정도인 88%의 판매신장이 있었다"고 소개했다.
  
한편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존 크래프칙(John Krafcik) 법인장도 5위에 선정됐다. 모터트렌드는 "현대차의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이 판매를 승리로 이끌었다"고 호평했다.
  
모터트렌드는 매년 자동차부분의 영향력 있는 인물을 대상으로 '파워리스트'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포르쉐를 인수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폴크스바겐의 페르디난도 피에히(Ferdinand Piech) 이사회 의장이 1위에, 미국 정부의 구제금융을 받지 않고도 포드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알랜 멀랠리(Alan Mulally) 포드 CEO가 2위에 올랐다.
 
뉴스토마토 이호석 기자 arisa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