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텔, 성능 4배 높아진 PC프로세서 출시

인텔, 성능 4배 높아진 PC프로세서 출시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10.01.08 13: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PC이용자들이 동영상, 게임, 인터넷뱅킹 등 다양한 용도로 PC를 이용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것에 발맞춰 인텔이 다용도 고성능 PC를 위한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인텔은 8일 기존 PC 보다 두 배 정도 빨라지고 고화질 재생이 특징인 코어 i3, i5, i7 등 '인텔 코어 프로세서 패밀리'를 발표했다.
 
팀 베일리 인텔 아시아태평양 지역마케팅 총괄마케팅 이사는 "이전에는 PC소비자들이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작업에 적합한 PC를 선택했지만, 최근 일반적인 PC 이용자들도 동영상 편집 및 재생, 인터넷 뱅킹, 3D 게임 등 다양한 용도로 PC를 이용하고 있다"며 "기존 PC들은 현재 PC 이용 행태에 적합하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HD영상, 블루레이 DVD 등 콘텐트 향상으로 새로운 PC가 필요할 때이며, 이번에 발표한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PC 성능을 4배 가량 향상시켜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코어 프로세서는 '터보 부스트 기술' 과 '하이퍼스레딩 기술' 등을 이용해 동시에 고화질 영상 여러 개를 무리없이 빠른 속도로 구현할 수 있다.
 
더불어 추가 비디오 카드나 고급 3D 성능 없이도 고화질 HD 비디오 재생과 최신 홈씨어터 오디오, 3D게임, 블루레이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위도우 7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속도와 화질 향상과 더불어 이전보다 최대 50% 낮은 전력 이용률과 65% 더 작아진 제품 사이즈, 컴퓨터 무선기능 강화 등으로 PC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팀 베일리 이사는 "지난해 세계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PC산업은 계속 성장해 왔다"며, "PC가 이제 일반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PC 프로세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김혜실 기자 kimhs211@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