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硏 "디지털붐에도 후지필름은 살아 남았다"

LG硏 "디지털붐에도 후지필름은 살아 남았다"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10.01.10 12: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성장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사업에서 숨겨진 성장 기회를 찾아 성공한 사례들이 부각되고 있다.
 
LG경제연구원이 발행하는 'LG Business Insight' 1075호에서 김영건 선임연구원은 다이킨, 애플, 후지필름 등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찾아야 할 것을 강조했다.
 
에어컨 글로벌 1위 업체인 다이킨은 중국 가전 제조업체인 그리와 기간 부품 및 금형을 공동생산하는 합작회사를 설립했다.
 
성장을 위해 경쟁사의 시장과 고갯을 뺏으려 하기 보다 경쟁사와의 협력을 통해 더 좋은 여건으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시장의 파이를 키운 것이다.
 
또 LG, 삼성, 노키아 등의 대형 단말기 제조업체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애플은 철저하게 최종 사용자의 관점에서 아이폰을 기획하고 휴대폰 시장에서 성공시켰다.
 
김 연구원은 "지금도 많은 국내 소비자들은 한국에서 개발된 글로벌 제품이 통신사업자의 요구에 따라 WiFi 기능 제한, 저급 카메라 탑재 등 기능이 저하되는 데 불만을 제기한다"며 "애플은 이러한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KT와 오랜 줄다리기 끝에 한국 출시를 성공시켰다"고 말했다.
 
또 후지필름은 디지털카메라의 발달로 설 자리를 잃은 필름 사업과 즉석카메라를 다양한 디자인과 감성적인 면을 강조해 여전히 지켜내고 있다.
 
시대가 변하고 트랜드가 바뀌었다고 일찍 포기하기 보다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사업의 장점을 좀 더 부각시켜 꾸준히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김 연구원은 "새로운 성장 엔진이 모두 신사업인 것은 아니다"라며 "시도해 보지도 않고 포기해 버리는 성장 기회가 많은 만큼 제 2의 성장기를 찾아보자"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김혜실 기자 kimhs211@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