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공사, 초고압 시험분야 유럽인증 취득

가스안전공사, 초고압 시험분야 유럽인증 취득

  • 기자명 김재화 기자
  • 입력 2013.08.20 18: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술적 토대 마련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전대천)는 『글로벌 가스안전 최고 전문기관』의 비전에 따른 ‘기업지원 사업 50% 성장’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내기업 해외수출지원 활성화에 노력했다.

이에 따라 국내 용기밸브 제조사인 영도산업(주)(사장 이광호)은 공사의 지난 1년여간의 기술지원과 인증시험 수행에 힘입어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 부품인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용 용기밸브와 안전밸브를 국내 최초로 유럽기준 적합성 시험에 통과해 유럽인증(E-Mark)을 취득했다.

영도산업(주)의 2개 제품이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유럽인증을 취득함으로써 향후 양산 및 수출이 가능해졌다.

티유브이슈드는 독일 최대의 시험 인증 기관으로 독일 및 유럽의 우수한 기술 및 노하우와 세계 각국의 규제, 기업 및 시장의 동향에 대한 풍부한 관련 지식과 경험, 그리고 전세계에 걸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독립적이고, 중립적이며,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산업 발전 및 제품의 해외 수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공사는 유럽인증시험을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티유브이슈드에서 검증받음으로써 초고압 시험분야에 대한 기술력을 유럽기관으로부터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또한, 이번에 유럽인증을 받은 제품은 차세대 친환경 연료인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수소연료전지자동차의 핵심부품으로 작동압력이 70㎫(700 bar)에 이를 정도의 초고압 제품으로서 고도의 기술이 요구돼 해외에서도 1개사 제품만 개발에 성공한 실정이므로 향후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술적 토대를 마련했다.

공사의 가스제품 해외인증을 총괄하는 박기동이사는 지난 6월 14일 티유브이슈드 체코(TÜV SÜD Czech)와 ‘수소, 천연가스 및 LPG 자동차 가스부품 안전 및 성능시험분야 협력협약’ 체결을 계기로 유럽인증에 필요한 모든 시험을 공사에서 실시함으로써 국내 자동차부품 제조사에서는 유럽인증 취득기간 단축, 취득비용 절감 및 기술지원 등으로 수출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공사의 자동차부품 해외인증인 E-Mark이외에 유럽의 CE, 호주의 AGA, 북미의 ETL 인증 등 국내 제조사 수출지원을 위해 기술협약 및 기술교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해 국민 복지 증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