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관공 광주전남, ‘겨울광(光)주 빛(LED) 나눔’ 추진

에관공 광주전남, ‘겨울광(光)주 빛(LED) 나눔’ 추진

  • 기자명 강보희 기자
  • 입력 2014.02.27 17: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전을 위해 모인 행복에너지가 따뜻한 빛으로

▲ 27일 진행된 ‘겨울광(光)주 빛(LED)나눔’ 사회공헌활동에 참석자들이 LED조명등을 교체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선직)가 지난 27일에 광주지역에 있는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동절기 절전 행복바이러스 활동인 ‘겨울광(光)주 빛(LED)나눔’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상징인 따뜻한 빛을 느낄 수 있는 LED조명 교체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전력수급 안정화 기여 및 에너지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관리공단을 비롯해 광주시청, 광주도시철도공사, 우체국물류지원단,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을 비롯한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에 뜻을 함께하는 지역LED업체인 프로맥LED 등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광주 동구에 위치한 지원지역아동센터, 백암지역아동센터, 학동지역아동센터 3곳을 방문해 주로 아이들이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에 그 동안 지원이 열악하여 다소 어두운 환경에 노출됐던 아이들이 밝고 따뜻한 빛을 느낄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사랑의 에너지를 모은 LED조명등을 시공했다.

점심시간에는 지역아동센터 식당에서 식사배식,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 아이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및 쌀‧라면 등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김선직 에너지관리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미래 세대인 어린이‧청소년들이 우리가 오늘 설치한 이 조명으로 인해 마음이 따뜻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이번 동절기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여름광(光)주’ 시리즈 캠페인을 실시해, 에너지수요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전력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이웃사랑 실천 분위기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