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관공, 고효율인증 LED조명 워크숍 개최

에관공, 고효율인증 LED조명 워크숍 개최

  • 기자명 강보희 기자
  • 입력 2014.02.27 17: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패키지의 시장 현황 및 기술기준 소개


현재 세계시장의 LED조명 시장 규모는 81억불에 달하고 있으며, 국내 LED조명업체의 수출규모는 5백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정부에서는 LED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0년까지 국내 조명의 60%를 공공기관의 모든 조명을 LED로 교체하겠다는 보급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보급정책을 시행중에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지난 26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고효율인증제도 활성화 및 LED기술향상을 통해 국내제조기업의 경쟁력확보를 위한 ‘고효율인증 LED조명 워크숍’을 개최했다.

LED조명 제조업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 에너지관리공단은 LED조명의 개요부터 국내·외 최근기술동향과 고효율인증제도의 추진방향 및 해외 인증제도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지난 2013년 11월에 고효율인증기준에 포함된 형광램프대체형LED램프(컨버터 내장형)의 고효율 기술기준, 인증기준에 포함 예정인 LED패키지의 시장 현황 및 기술기준에 대한 소개의 시간이 마련돼 LED조명 제조업체의 이해를 도왔다.

더불어, 이번 워크숍에서 LED조명 고효율인증업체가 좀 더 쉽게 인증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고효율에너지기자재인증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했다.

‘고효율에너지기자재인증 가이드북’에는 인증신청 종류별 세부절차, 공장심사 준비사항, 인증제도 지원 내용 등을 수요자 중심으로 제작·제공해, 고효율인증을 받고자하는 업체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석한 LED조명 업체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정보입수에 취약한 LED조명 제조업체가 최신 기술동향 및 고효율인증 기술기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역량 강화에 도움됐다”고 평가했으며,

에너지관리공단은 향후에도 고효율인증 관련 사업 설명 및 홍보, 고효율인증 업무추진 효율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고효율기기의 국내·외 산업육성 및 보급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