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관공, 고객친화적 홈페이지로 개편

에관공, 고객친화적 홈페이지로 개편

  • 기자명 강보희 기자
  • 입력 2014.03.04 17: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편 통해 지속가능한 관리방안 마련

▲ 개편 후 홈페이지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정부 3.0시대에 발맞추어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3일부터 홈페이지(www.kemco.or.kr)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공단은 ‘고객의 정보화 만족’을 주제로 전 부서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하는 홈페이지 위원회를 구성, 자체적인 현황 분석을 통해 개편프로젝트를 수립·추진했다.

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는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강화하고, 기존에 보유했던 128개의 홈페이지를 에너지 효율향상, 기후변화 대응,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생활 등 주요 사업별로 과감히 통·폐합해, 정보에 대한 혼란을 방지하고 사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진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객들이 쉽게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도록 주요 사업별 메인화면을 별도로 신설하여 사용자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각 사업별로 분산되어 있는 다수의 주요 콘텐츠 정보를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 내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DB를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제공하는 등 에너지관리공단이 보유한 지식자산을 표준화해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정부 3.0 시대의 정보 개방과 이용 활성화 가치를 실현했다.

이밖에도 홈페이지를 항상 고객 지향적이고,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전 단계에 표준관리체계를 도입하고 주체적인 사후관리를 추진할 계획으로, 외부 고객 자문단(산업체, 학생, 주부 등) 운영과 더불어 고객과 의사소통을 위한 Channel도 마련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만들어졌다”며 “앞으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확대해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는 고객중심의 홈페이지로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