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양광 대여사업' 가속도 붙인다

'태양광 대여사업' 가속도 붙인다

  • 기자명 CEO에너지
  • 입력 2014.07.28 17: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公-5개 태양광 대여 사업자, 신산업 분야 활성화 협약 체결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오전 서울 메리어트호텔에서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이하 신재생센터)와 5개 태양광 대여사업자가 ‘태양광 대여사업 협력협약서’를 체결한다

신재생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솔라E&S ▲SEIB(S-에너지 자회사) ▲LG전자 ▲한빛EDS ▲한화큐셀코리아 등 5개 기업의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생산인증서(REP, 대여사업에서 생산된 신재생 전력량에 부여되는 신재생에너지 생산인증서)의 발급과 판매를 지원하기로 할 예정이다.

또한 대여사업자는 REP 판매(216원/kWh으로 월 6만5천원 수준)와 가정이 지불하는 대여료(월 최대 70만원) 수익으로 초기설치비를 거둬들이는 한편, 우수한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고, 성실하게 사후관리를 수행하는 등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는 ‘태양광 대여사업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및 간담회’로 이어진다.

회의를 주재하게 될 김준동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은 “태양광 대여사업은 7월 18일 발표된 6개 에너지 신산업의 대표 사업으로, 그 동안 정부가 주도해 온 태양광 보급사업이 민간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6월 하순 이후 본격화된 태양광 대여사업은 이달 22일을 기준으로 280여 건의 계약을 완료했고, 약 380건이 계약을 협의 중이라고 산업부는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