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그날들>이 다시 돌아온다!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그날들>이 다시 돌아온다!

  • 기자명 이유빈 기자
  • 입력 2014.11.05 16: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준상, 지창욱, 이건명, 김승대 등 의리와 신선함으로 뭉친 최강 캐스팅

[에너지코리아 11월호] 故김광석이 불렀던 노래로 만들어진 창작 뮤지컬 <그날들>이 10월 21일을 시작으로 3개월간 대학로 뮤지컬 센터 대극장에 재공연된다.

좌측 상단부터 유준상, 강태을, 오종혁, 지창욱, 이건명, 김승대, 김지현, 신다은

지난해 초연에서 객석 점유율 96% 돌파, 손익분기점 달성, 각종 뮤지컬 시상식 ‘창작 뮤지컬’ 부문 석권 등 창작 뮤지컬로써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2014년 재연 공연에 대한 기대를 높여온 뮤지컬 <그날들>.

또한,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올해의 창작 뮤지컬상’, ‘극본상’, ‘남우신인상’, 제19회 한국 뮤지컬 대상 ‘베스트 창작 뮤지컬상’, ‘연출상’, ‘안무상’, 제2회 서울 뮤지컬 페스티벌 ‘흥행상’, 제7회 차범석 희곡상 '뮤지컬 극본상'을 수상하는 등 그 해 각종 뮤지컬시상식을 휩쓸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입증 받았다.

새로이 시작하는 2014 뮤지컬 <그날들>에는 의리로 뭉친 초연 멤버들이 대거 참여한다. 뛰어난 무대 장악력과 쇼맨십의 대가인 배우 ‘유준상’과 <영웅>, <머더발라드> 등 관중을 압도하는 가창력의 배우 ‘강태을’이 지난해에 이어 ‘정학’역으로 다시 한번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자유로운 영혼으로 여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무영’역에는 드라마 <기황후>로 일약 아시아의 스타로 자리매김한 배우 ‘지창욱’, <공동경비구역 JSA>, <쓰릴미>, <블러드 브라더스> 등 활발한 공연 활동으로 뮤지컬 스타로 발돋움하는 ‘오종혁’이 초연에 이어 다시 한번 관객과 만난다. 이어 지난 초연 공연에서 안정적인 가창력,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 등으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 최재웅이 다시 합류하고,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뮤지컬 배우로써 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슈퍼주니어의 ‘규현’이 출연을 확정했다.

그리고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씬스틸러 이정열, 서현철, 김소진, 김산호, 박정표, 정순원, 송상은, 이다연 등의 조연들도 2014 뮤지컬 <그날들> 공연에서 만날 수 있다.

실력으로 무장한 새로운 멤버들도 주목해 볼 만하다. 먼저 <프랑켄슈타인>, <두 도시 이야기> 등 안정적인 연기로 매니아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데뷔 19년 차의 베테랑 배우 ‘이건명’이 ‘정학’ 역에 새롭게 합류하고 <엘리자벳>, <몬테크리스토>, <영웅> 등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지닌 배우 ‘김승대’가 ‘무영’역으로 함께 한다. ‘정학’과 ‘무영’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신원을 알 수 없는 ‘그녀’ 역에는 <번지점프를 하다>, <카페인>, <프라이드> 등 연극과 뮤지컬을 오가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팔색조 뮤지컬 배우 ‘김지현’이 맡는다. 그리고 드라마 <뉴하트>, <빛과 그림자>, <사랑해서 남주나> 등에 출연하며 사랑스럽고 소탈한 이미지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신다은’이 김지현과 함께 ‘그녀’ 역에 더블 캐스팅됐다. 신다은은 지난 2011년 연극 <행복> 이후 3년만의 무대 컴백이다. 이어 다수의 연극 작품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 ‘이진희’가 김소진과 함께 ‘사서’ 역으로, 영화와 광고, 뮤지컬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최지호’가 ‘대식’ 역으로 합류한다.

뮤지컬 <그날들>의 제작사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초연에 출연했던 많은 배우들이 한 목소리로 재연 참여에 대한 의지를 밝힘에는 작품에 대한 믿음은 물론, 배우들 간, 스태프들 간의 끈끈한 의리가 남달랐기 때문이다” 며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도 포스터 촬영 현장에서 이미 친해져 벌써부터 2014 뮤지컬 <그날들>의 팀워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강 캐스팅을 공개한 2014 뮤지컬 <그날들>은 작·연출 장유정, 편곡·음악감독 장소영을 필두로 무대디자이너 박동우,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안무감독 신선호까지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으로 구성됐으며 초연보다 한 층 더 완성도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역대 주크박스 창작 뮤지컬 중 최고의 완성도를 입증 받았던 뮤지컬 그날들이 또 한번 돌풍을 일으킬지 더욱 주목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