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기평, 1년만에 데이터품질 3종 인증 취득

에기평, 1년만에 데이터품질 3종 인증 취득

  • 기자명 이유빈
  • 입력 2014.11.26 16: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최초...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심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안남성, 이하 에기평)은 작년 데이터보안인증(DQC-S) 및 금년 데이터인증(DQC-V) 최고등급 취득에 이어 데이터관리인증(DQC-M, 통합2레벨)을 취득함으로써  공공기관 최초 데이터품질인증제도 3종을 모두 취득했다.
 
데이터관리인증(DQC-M)은 데이터의 정확성과 일관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는 유효성 부문과 데이터의 유용성, 적시성 및 보안성 등을 심사하는 활용성 부문으로 구성되며,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심사를 담당하고 있다.

에기평은 이번 데이터관리인증 대상인 국가에너지기술R&D 사업관리DB 및 관리 조직에 대해 통합 2레벨(유효성, 활용성)인증 취득으로 데이터 품질 관리의 토대를 마련했다.

에기평은 작년 데이터보안인증(DQC-S)분야 2레벨 취득 및 금년 데이터인증(DQC-V)의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 인증까지 취득하는데 머무르지 않고, 데이터품질 관리(DQC-M) 통합2레벨까지 취득함으로써 고품질 데이터품질 관리 선도 기관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특히, 평가원은 데이터품질인증제도의 3가지 인증을 모두 1년 안에 연달아 획득한 것은 R&D전담기관에서는 최초의 사례이며, 에너지R&D 사업관리 데이터품질을 위해 기관장을 비롯한 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이번 인증을 통해,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및 제공기반 구축 등의 조치가 명시된 공공데이터 제공법 준수 및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한 선도적인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