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금피크 도입 한전·지역난방공사·전기안전공사 세 곳뿐

임금피크 도입 한전·지역난방공사·전기안전공사 세 곳뿐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5.06.12 11: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개혁추진 점검회의서 임금피크제 도입 강력 주문

[에너지코리아뉴스] 12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공공기관 개혁추진 점검회의’에서 임금피크제 도입 필요성과 메르스 대응 체계에 대한 집중 점검이 이뤄졌다.

이관섭 1차관 주재로 22개 공공기관 사단장이 참석한 회의에서는 산업부 소관 공공기관의 임금피크제 도입, 정보보안 강화, 메르스(MERS) 대응, 방만경영 개선 등 현안 및 개혁추진 상황 점검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산업부에 따르면, 에너지 공공기관 중 한국전력, 지역난방공사, 전기안전공사 3개 기관만이 임금피크제를 도입하고 있으며 신규채용 미연계로 제도 재설계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 1차관은 “공공기관 임금피크제는 청년에게는 일자리를, 장년에게는 고용안정을 가져다 주는 상생제도로 조속한 도입은 시대적인 요청사항이자 의무”라고 언급하며, “기관장들이 책임지고 노사합의를 거쳐 금년 하반기까지 임금피크제를 반드시 도입하라”고 강력히 주문했다.

이에 대해 참석한 기관장들은 60세 정년연장이 의무화하면 청년고용이 감소하게 돼 세대 갈등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임금피크제 도입에 공감하고, 8월 말까지 내년 신규채용 목표를 설정하고 노사 합의를 거쳐 전면적인 임금피크제 도입 추진 의사를 밝혔다.

최근 메르스 확산과 관련해서는 산업부 상황실과 실시간 정보공유 체계 유지 등 메르스 대응체계에 대해 토론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공공기관들은 메르스 관련 정부 지침 준수 등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하게 대응하면서도 이로 인해 국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양질의 공공서비스 제공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밖에 22개 공공기관의 방만경영 과제에 대한 점검 결과, 모든 기관이 2014년 말까지 모든 과제에 대해 개선을 완료했으나 향후 우회적인 방법으로 다시 복귀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관심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어 이 1차관은 "모든 임직원의 청렴과 도덕성이 전제될 때에만 진정한 개혁의 의미가 있다"며 철저한 복무기강의 확립 필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