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천리, 일하기 좋은 기업 도시가스부문 5년 연속 1위

삼천리, 일하기 좋은 기업 도시가스부문 5년 연속 1위

  • 기자명 이유빈 기자
  • 입력 2015.08.27 12: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자녀 장학금 지원 1970년대부터 도입

[에너지코리아뉴스] 에너지기업 삼천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선정하는 ‘2015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K-GWPI)’ 도시가스부문에서 5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K-GWPI)’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과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일하기 좋은 ‘행복한 일터’ 구현을 위해 개발한 평가 모델이다. 매년 산업계 종사자 및 인사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기업의 비전, 인재 관리 시스템, 기업 문화, 구성원의 몰입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한다.

삼천리는 국내 최대 도시가스기업으로서 발전사업에 진출하는 등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노력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탁월한 비전을 제시하여 산업 선도력과 성장 잠재력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일과 가정 생활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대부분의 평가 항목에서 우위를 보여 임직원의 전반적인 행복 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삼천리는 다른 대기업도 시행하지 않던 직원 자녀 장학금 지원을 1970년대부터 도입하는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의 기틀을 다져왔다.   

이러한 전통을 이어 삼천리는 임직원의 행복이 곧 기업 경쟁력의 핵심이라는 믿음 아래 ‘Great Work Place’의 조성에 힘쓰고 있다. 구성원들이 가족과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매월 하루 일찍 퇴근을 권장하는 ‘패밀리데이’, 가족에게 꽃을 선물하는 ‘플라워데이’, 직원들의 재충전 및 자기계발을 위한 최장 2주간의 ‘Refresh Vacation’, 맨손 체조와 함께 오후 휴식을 취하는 ‘Refresh Time’과 매주 금요일 자유로운 복장으로 근무하는 ‘캐주얼데이’ 등 다양한 GWP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 사내 MBA와 직급별 직무별 맞춤형 역량향상 교육 등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