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에너지, 5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포스코에너지, 5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6.05.03 09: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사업장 및 자회사(포스파워)도 포함시켜

[에너지코리아뉴스]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가 지난 한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해 ‘2015 포스코에너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포스코에너지는 2012년 민간발전사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낸 이후 5년 연속으로 발간하고 있다.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만들어 국내외 이해관계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민간발전사는 포스코에너지가 유일하다.

총 77페이지 분량으로 작성된 이번 보고서는 경제, 환경, 사회 측면의 지속경영 성과를 고루 담고 있다. 특히 주주와 투자자를 위해 경제 부문의 정보를 강화했다. 안정적인 전력생산을 위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노력과 성과는 물론 최근 회사가 해외사업을 확대하고 석탄발전사업에 본격 진출함에 따라 해외사업장과 자회사(포스파워)에 대한 콘텐츠를 추가함으로써 이해관계자의 관심사안을 반영했다.

또한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중요성평가를 실시하여 △안정적인 전력 생산과 공급, △미래사업 경쟁력 강화,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공헌으로 도출하고, 각 해당 이슈와 관련된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내용으로 다뤘다.

‘포스코에너지 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보고서 작성과 관련한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작됐으며,  보고서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공인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의 검증을   거쳤다.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여 만든 포스코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문과 영문 두가지 버전으로 제작됐으며, 포스코에너지 홈페이지 (www.poscoenergy.com)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