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짜석유' 검색하면? 석유관리원 캠페인 눈길

'가짜석유' 검색하면? 석유관리원 캠페인 눈길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6.07.20 15: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관리원, 정부 3.0 민관협업 가짜 석유 근절 캠페인 전개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직무대행 김중호)은 네이버의 제휴 제안제도를 통해 민관협업 공익사업으로 가짜석유 불법유통 근절 캠페인을 7월 20일 부터 네이버 포털에 개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검색창에 가짜석유 관련 키워드(총 45종)로 검색했을 때 확인되는 이번 캠페인은 가짜석유 잠정적 사용자에게 가짜석유의 폐해를 알리고 구제받을 수 있는 방법, 불법취급업소, 신고포상금 제도 소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짜석유는 정상석유와 달리 석유제품에 다른 석유제품 등을 혼합하는 방법으로 차량․기계의 연료로 사용하거나 사용하게 할 목적으로 제조되어 부당이득을 취하게 된다. 이로 인해 차량․기계에는 연비감소/출력저하, 엔진수명 단축, 차량결함 등이 발생하여 안전사고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인체에 유해한 배출가스 배출량이 증가된다. 또한, 최근 정부 정책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연간(‘14.7~’15.6) 탈루세액이 약 6,428억 규모로 세수 확보에 있어서도 악영향을 미쳐 국가재정을 훼손하고 있다.

한국석유관리원은 이번 캠페인을 정부 3.0과제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한발 다가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깨끗하고 올바른 석유시장 확립을 위한 대국민 공익캠페인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네이버 이외의 인터넷포털사와도 확장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