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로운 '국가에너지통계종합정보시스템' 12일 오픈

새로운 '국가에너지통계종합정보시스템' 12일 오픈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6.09.09 17: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가하는 고객의 플랫폼 개선 요구 반영

국가에너지통계종합정보시스템(KESIS) 메뉴 구조

[에너지코리아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국가에너지정보통계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통합 포털 사이트인 '국가에너지통계종합정보시스템(KESIS)'를 개편해 12일 오후 3시에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 2009년 개설된 이 시스템은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와 만족도 증대, 정책입안자 및 대국민 서비스 기반 마련 등 에너지 정보/통계의 국가 지식 기반화를 목적으로 구축됐으나 최근 증가하는 고객의 플랫폼 개선 요구를 반영하고, 유지보수에 대한 기술적 제약을 극복하고자 개선사업이 추진돼왔다.

에경연측은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하고 자료의 신뢰성, 시의성, 적합성 등을 제고하기 위해 ①포탈 디자인 개선, ②통계DB 확충, ③GUI(graphical user interface) 개선, ④보안성 제고를 사업목적으로 개선작업이 진행돼왔다고 밝혔다.

새로운 시스템은 웹 표준에 맞춘 포털사이트로 구축돼 사용기기에 따른 이용 제약을 없애고, 이용자 시각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개선으로 직관적 이용을 가능하게 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높아지는 에너지 정보/통계 수요에 맞춰, 이용자가 정확하고 필요한 정보를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함은 물론 기존 통계 콘텐츠를 개편했다.

차후 검색기능 및 Database System 개선 등의 후속사업이 완료되면, 이용자 편의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