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 콤비 냉장고, 유럽 속으로

LG 콤비 냉장고, 유럽 속으로

  • 기자명 인사이드뉴스팀
  • 입력 2010.07.02 1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유럽향 콤비(Combi) 냉장고 8종 30여 개 모델을 스페인,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 10여 개 국가에 대거 출시 한다.

대표모델인 385리터 급(모델명: GB7143A2RZ) 냉장고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외관 크기가 같은 동급 제품 대비 내부 용량을 약 50리터 가량 더 넓혔으며, 고급스러운 투 톤 컬러(Two Tone Color)를 채택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또, 리니어 컴프레서의 그린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를 획득해 기존 ‘A’등급 제품에 비해 전력소비를 45% 가량 줄였다.
특히, 지난 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메종 오브제(MAISON&OBJET) 2010’서 ‘친환경 대표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출시가격은 899유로부터 동급제품 중 최고가격인 1,399유로까지이다.

한편,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소 산 미구엘 시장(Mercado de San Miguel) 입구를 높이 5미터의 대형 냉장고로 꾸몄다.
‘산 미구엘 시장’은 마드리드 중심부이자 역사적 상징인 ‘마요르 광장(Plaza Mayor)’에 인접한 스페인 전통 식료품 시장이다.
이 곳은 야채, 과일은 물론 육류제품에 이르기까지 신선한 먹거리로 유명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명소다.

LG전자 유럽지역본부장 김종은 사장은 “스페인을 대표하는 유기농 식료품 시장이 통째로 냉장고 안으로 들어 온다는 것을 형상화해 LG냉장고의 친환경 이미지, 대용량 및 신선보관 기능을 강조했다”라며, “LG전자의 그린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지배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