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무엇이 문제인가?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무엇이 문제인가?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6.12.14 13: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시민연대, 오는 20일 '2030 온실가스 감축로드맵' 토론회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에너지시민연대는 정부가 발표한 '2030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에 대한 평가외 제언'을 주제로 오는 12월 20일 14시부터 17시 30분까지 서울 중구 정동 프린치스코 교육회관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국가 에너지 계획에 영향을 미치는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과 관련해 제기된 문제들에 대해 공개적이고 투명한 논의를 거쳐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토론회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의무를 경제와 사회의 저탄소 구조로 전환하는 계기로 능동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일각의 목소리를 해소하고,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에 대한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론회에는 김지혜 에너지시민연대 공동대표가 개회사에 나서며, 작재묵 에너지시민연대 공동대표를 좌장으로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김창섭 가천대학교 에너지IT학과 교수가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의 이해와 실천'을, 이상훈 에너지시민연대 정책위원장이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주제 발표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에는 양성배 전력거래소 전력계획처장, 임동순 동의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양선희 서울YWCA 사무총장, 이정수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사무총장, 양이원영 환경운동연합 처장이 참여한다.

토론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에너지시민연대 전화 02-733-2022, 이메일 enet500@enet.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