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규원테크, 베트남 산업용 펠릿보일러 시장 개척 나서

규원테크, 베트남 산업용 펠릿보일러 시장 개척 나서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6.12.28 12: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재펠릿열풍기 1기 베트남 수출후 시운전에 성공

[에너지코리아뉴스] 목재펠릿보일러 전문기업인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 최초로 산업용 대형 목재펠릿 열풍기 1기를 베트남에 수출하고 최근 시운전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일러가 수출된 곳은 50년 역사를 가진 한국 본사의 베트남 투자회사로서 2004년 설립된 동양최대의 장갑제조 회사이자 베트남 정부가 인정한 CSR(Company Social Responsibility)최우수 기업인 아운텍스(AUNTEX) 베트남공장이다.

특히 이번 수출은 연간 100만톤이상의 엄청난 규모의 목재펠릿이 생산되고 있는 베트남에 우리나라 펠릿보일러 전문업체인 규원테크의 제품이 수출되어 산업용 펠릿보일러 시장을 개척했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

규원테크의 조순제 이사는 “이번 수출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바이오메스분야 신재생전문기업으로 세계시장을 제패해 보겠다는 규원테크 임직원들이 위기를 기회라는 생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견디면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이루어냈다”고 말했다. 조 이사는 이번 베트남 수출이후 추가 주문이 이어지고 있어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규원테크는 2017년에는 그동안 꾸준히 준비하고 투자해온 연구개발성과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현재 가정용, 업소용, 산업용 펠릿보일러, 열풍기에 추가해 그동안 개발해온 1-3메가급 발전용 펠릿보일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2017년에는 에너지원으로는 목재펠릿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바이오메스 에너지를 연소 할 수 있는 왕겨펠릿, 옥수수대 등 초본계펠릿, 돈분펠릿, 축분펠릿, 하수슬러지펠릿과  버려지는 PKS와 우드칩등을 친환경 저녹스로 에너지자원화하여 발전까지 가능한 세계최고 수준의 바이오메스 보일러를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해외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