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연 연구진, 테크커넥트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쾌거

에너지연 연구진, 테크커넥트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쾌거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6.01 0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기술의 우수성 국제적 인정…해외 기술이전 가능성↑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곽병성 원장) 장보윤 책임연구원과 천동현 책임연구원이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테크커넥트 2017(TechConnect 2017)’행사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를 각각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테크커넥트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미국의 각 분야 기술 전문가 및 투자 심의 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상으로, 위원회에 제출된 기술 중 상위 15%이내의 기술만 수상의 영예를 누릴 수 있다.

장보윤 책임연구원은 특수 설계된 이중튜브반응기를 이용해 고품질의 실리콘 나노입자를 제조하는 기술인 ‘고품질 실리콘 나노입자 제조 및 나노 잉크 기술’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구진은 기술을 3D프린팅, 잉크기반 인쇄전자적용에 활용하기 위해 연구와 제품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동현 책임연구원은 ‘반응조건에서 자동적으로 활성화되는 피셔-트롭쉬 합성반응용 신개념 스마트 촉매 기술’을 통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기술은 이미 양산화 단계까지 완료된 상태로 캐나다, 독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각국의 관심을 받고 있어 해외 기술이전을 기대하고 있다.

미국 중앙 정부 지원 하에 개최되는 ‘테크커넥트’ 행사는 네이쳐, 사이언스 저널에 발표되는 혁신 기술의 실용화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국제 기술이전사업화 행사다. 이 행사에는 매년 연방기관, 대학, 연구소, 대기업, 중소혁신기업, 투자자 등 70개 이상 국가, 4천여 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