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0.23 화 22:55
> 뉴스 > 산업 > 에너지일반
     
슈나이더 일렉트릭, 고효율 UPS 솔루션 확장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 갖춘 4 레벨 인버터 방식
2017년 08월 22일 (화) 유혜린 기자 news@energykorea.co.kr
   
 

[에너지코리아뉴스]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대표 김경록)이 데이터센터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Galaxy V-Series UPS(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솔루션을 확장함에 따라 모든 규모의 대형 데이터센터에서 효율적으로 고밀도 전력 보호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연결된 장치와 IoT(사물 인터넷)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은 점점 더 많아지고, 기업은 대용량 데이터를 관리해야 함에 따라 디지털 경제는 전례 없는 데이터센터 성장의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데이터가 기업의 경쟁력을 판가름하는 주된 요소가 되고 있으며, 실시간 데이터 액세스의 필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고, 가동 중단 시간으로 인한 피해도 커지고 있다.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전력 보호가 자랑

500kW에서 1500kW까지 사용할 수 있는 확장된 전력 범위를 갖춘 Galaxy VX는 다양한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완벽한 다용도 전력지원을 통해 고가용성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는 더 많은 양의 전력을 필요로 하는 중대형 및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가 포함된다. Schneider Electric Galaxy V-Series 플랫폼은 2014년에 Galaxy VM 시리즈로 출시되었으며, 이어서 2016년 6월에는 Galaxy VX 시리즈로 출시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시큐어 파워 시스템 (Secure Power System)부서의 부사장인 페드로 로브레도(Pedro Robred)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코로케이션 IT 모델을 적용하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에너지 효율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Galaxy V-Series 글로벌 플랫폼은 고효율성 모드, 확장성, 모듈성 및 리튬 이온 에너지 스토리지 통합을 제공하여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라고 강조했다.

성장에 초점을 맞춰 구축된 강력한 Galaxy VX 솔루션은 단위 전력 캐비닛당 250kW 증분을 통해 전력 시스템 이중화 및 용량을 확장하는 모듈형 분산 구성 요소 설계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2개의 I/O 캐비닛을 갖춘 Galaxy VX는 전력 정격을 업스케일링할 때 I/O 캐비닛을 변경할 필요가 없으므로 전력 캐비닛 내부 이중화가 가능하다. 이러한 아키텍처는 전반적인 시스템 신뢰성을 강화하고 MTTR(평균 수리 시간)을 줄여 주며 높은 수준의 보호 및 내결함성을 실현한다.
 

유연한 운영 및 관리, 최대 99%까지 효율성 구현

Galaxy VX는 DCIM(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애플리케이션의 통합 제품군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StruxureOn 클라우드 기반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완벽하게 관리된다. 이러한 방식은 기업이 여러 도메인에 걸쳐 데이터센터를 관리하고, 고가용성 및 최상의 효율성이 이상적인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비즈니스가  발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Galaxy VX는 다음과 같이 I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세 가지의유연한 운영모드를 제공한다.

이중 변환 모드(Double Conversion Mode)은 Galaxy VX는 고효율 이중 변환 모드를 통해 4레벨 변환 기술을 사용하여 스위칭 손실을 줄인다. 스위칭 압박이 감소되면 신뢰성 향상 및 장애율 감소를 비롯하여 최대 96.4%까지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다.

에코 모드(Eco Mode)는 Galaxy VX는 최대 99%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기존의 방식이며, ECOnversion 모드(ECOnversion Mode)는 에코 모드와 이중 변환 모드가 융합된 Galaxy VX의 ECOnversion 모드에서는 전력 클렌징을 위한 추가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최대 99% 효율성으로 이중 변환 성능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강화된 보호 기능이 추가된 리튬 이온

Galaxy VX는 리튬 이온을 비롯하여 유연한 배터리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하므로 백업 스토리지 관리가 훨씬 간편해진다. 또한, 유지보수의 복잡성과 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설치 공간도 줄일 수 강점이 있다. 리튬 이온의 향상된 충전 기능에 최적화된 Galaxy VX는 다양한 정전 상황에서 신속한 방전과 재충전이 이뤄진다.

특정 설치 환경에서는 UPS 배치 및 설치를 간단하게 해주는 컨테이너식 전력 스키드 아키텍처의 일부로 Galaxy VX가 제공된다. 사전에 조립되고 테스트된 시스템은 현장에서 설치 시간과 오류를 최소화 하기 위한 UPS 및  ATS와  위치 기어 등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모든 주요 요소를 포함한다.

이러한 방식은 데이터센터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전력 및 컴퓨팅 용량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간단한 통합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Galaxy VX 및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3상 전력 보호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schneider-electric.com/en/product-range/63732-galaxy-vx/ 를 참조하면 된다.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많은 정보와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혜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에너지코리아뉴스(http://www.energykore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32 남산타운2상가 438호 | ☎ 02-2238-2122 | Fax 02-2238-2123
등록번호: 서울아00942 | 등록일자 : 2009. 8. 20 | 발행인 : 정욱형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욱형
Copyright 2009 에너지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