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공단 서울본부, 이베이코리아와 MOU 체결

에너지공단 서울본부, 이베이코리아와 MOU 체결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7.11.20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나눔 기획전 등 에너지절약문화 조성 나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와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가 에너지 절약 문화 조성을 위한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에너지선순환을 꾀하는 모습이다.

에너지공단은 지난 17일 오후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이베이코리아 G9 김정남대표와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노병욱 본부장이 각 사대표로 참석해 향후 협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에너지 나눔 기획전을 마련해 에너지 절약 상품을 선보이고 절약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기획전으로 발생한 일정 수익은 에너지복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에너지선순환의 지속가능한 민관 협력 사업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다.

G9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 동참을 확산하기 위해 관련 상품 판매를 기획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은 관련 기업 정보 및 에너지 절약을위한 홍보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이달 말 G9에서 진행할 에너지 나눔 기획전에는 버려지는 자원을 새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제품,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에너지고효율 인증제품, 공유자전거 등 공유경제 상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G9본부 가전디지털 김아연 팀장은 “G9은 상품담당자들이 검증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믿을 수 있는 쇼핑몰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 MOU를 통해서 의미 있는 캠페인에 동참할 수있게 됐다“며 “앞으로 진행할 기획전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에너지 절약 상품 등 지구 환경을 생각한 착한 상품을 다양하게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협력팀 유기호 팀장은 “에너지 절약의 달을 맞이해 에너지 수요가 높아지는 동절기에 이번 기획전을 통해 대기업은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 중소기업(청년창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기업)은 판로확보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국민들도 에너지절약형 제품 사용의 생활화로 에너지 저소비 사회문화구축에 앞장 섰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