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설 연휴 가스시설 점검 및 안전 캠페인

가스안전公, 설 연휴 가스시설 점검 및 안전 캠페인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8.02.14 12: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근 사장 "철저한 가스안전관리로 온국민이 행복한 명절 보내길"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가 설 연휴를 앞두고 가스 시설 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안전한 연휴를 위해 가스안전 캠페인을 벌이는 등 가스안전 확보를 위한 활동에 나섰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14일 경기도 삼천리 도시가스 상황실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연휴기간 가스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연휴에도 상황근무를 하는 직원들을 위해 격려품을 전달했다.

청주 육거리시장을 방문해서는 충청에너지서비스, LPG판매 사업자 등 유관기관과 함께 설 연휴 가스안전 요령을 홍보하는 등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5년 설 연휴 기간 가스사고 18건이 발생했는데, 사용자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8건으로 44%에 달했다며, 가스용품 사용 시 안전에 주의해 달라고 밝혔다. 이후 시장에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인근에 있는 양지경로당을 방문해 설맞이 후원품을 전달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설 연휴기간 온 가족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가스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중 비상근무태세를 완비하는 등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가스보일러 관련 CO중독사고가 많이 발생학고 있다”며, “사용 전 점검으로 사고예방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