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부발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대민 홍보 시행

서부발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대민 홍보 시행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5.04 15: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릿 QR코드를 통해 안전한국훈련 홍보 영상 소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5월 4일본사가 위치한 충남 태안에서 일반국민들을 대상으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홍보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오전 8시부터 시작된 캠페인에는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을 비롯한 40여명의 서부발전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태안 시외버스터미널, 서부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 안전한국훈련 홍보 리플릿을 나눠주며 5월 중 시행되는 안전한국훈련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부발전이 자체 제작한 홍보 리플릿은 서부발전의 마스코트인 위피(Weepy)를 활용, 일반국민들에게 친근하게 안전한국훈련을 소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서부발전은 홍보 리플릿에 QR코드를 인쇄하여 서부발전이 제작한 안전한국훈련 홍보영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한편, 범국가적으로 시행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5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시범훈련이 시행되며,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본격적인 국민참여훈련이 실시된다. 특히 16일(수) 오후 2시에는 전국적으로 국민참여 지진대피훈련이 예정되어 있다.

국가중요시설인 발전소에서도 실전과 같은 훈련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부발전은 우선 5월 15일 본사에서 불시 화재대피 훈련을 계획하고 있고 16일부터 18일까지 전 사업소에서 순차적으로 재난대응 훈련에 돌입한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고, 재난은 예방이 최선의 방법”이라면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철저한 재난관리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