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이노베이션 임성배 전무 올해 은탑산업훈장 영예

SK이노베이션 임성배 전무 올해 은탑산업훈장 영예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8.07.06 12: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제25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가스안전을 위해 노력한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고, 가스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한 ‘제25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이 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관한 가스안전대상에는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을 비롯해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 유관기관 대표와 유공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가스안전관리에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올해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SK이노베이션 임성배 전무에게 돌아갔다. 임 전무는 고압가스 생산시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국가 에너지 및 화학 산업 발전과 수출에 기여하고, 선진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과 사내 안전문화 정착으로 가스사고를 예방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그 밖에 산업포장은 인우공영(주) 이두형 대표이사와 폴리미래(주) 윤기엽 상무에게, 대통령 표창은 단체부문 영남에너지서비스(주)와 개인부문 ㈜씨티에너지 배정근 대표이사, ㈜에너텍 장인석 대표이사에게 각각 돌아가는 등 정부포상 10점을 포함해 개인과 단체 총 100명이 수상했다.

 * 산업훈장 1, 산업포장 2, 대통령 표창 3, 국무총리 표창 4, 산업부장관 표창 25, 가스안전공사사장 표창 65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를 ‘가스안전주간’으로 정하고, 전국 가스안전공사 지역본부 및 지사 등을 중심으로 행락철 가스안전 캠페인과 가스 안전 교육을 진행하는 등 전국적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가스를 사용하는데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