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민 1만여명, 세계 최대 수상 태양광 시화호에 띄운다!

안산시민 1만여명, 세계 최대 수상 태양광 시화호에 띄운다!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9.04 20: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규모(102.5MW) 「시화호 수상태양광 업무협약식」 체결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 박원주 에너지자원실장은 세계 최대규모(102.5MW) ‘시화호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격려하기위해 안산시-한국서부발전-안산도시공사-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간 '시화호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양해각서 체결식에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안산시는 사업부지 임대 및 인허가 행정지원 ▲서부발전은 기자재 발주 및 건설, REC구매 ▲안산도시공사와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은 설비운영 및 정비업무를 수행하는 등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시화호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은 102.5MW 규모의 세계 최대 수상태양광 발전 사업으로 2020년 준공 후, 연간 약125GWh의 전력생산을 통해 약 3만5천 가구에 전력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이 앞장서 안산시민 10,000여명이 참여하여 발전사업 수익을 공유하는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사업모델”이 적용되는 민·관 협업사업의 새로운 시험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원주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은 향후 재생에너지 3020 이행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 추진에 있어서 수상 태양광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며, 시화호 수상태양광 사업이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사업모델”의 성공적인 선례가 되어, 타지역에서도 주민들이재생에너지 사업에 관심을 갖고 동참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