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1, 대산기지에 프로판 저온 저장탱크 완공

E1, 대산기지에 프로판 저온 저장탱크 완공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1.29 10: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00억원 투자, 4만톤 규모 프로판 저온탱크 추가 건설

[에너지코리아뉴스] 주식회사 E1(대표이사 구자용 회장)은 11월 28일(수) 충남 서산시 소재 대산기지에서 프로판 저온 저장탱크 준공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 날 준공식에는 LG화학, 롯데케미칼 등 대산 소재 석유화학사 및 서산시청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하였다. 

E1은 2011년 대산 석유화학단지 내에 3만톤 규모의 부탄 저온탱크를 건설한 데 이어, 추가로 총 500억원을 투자하여 2년여 공사 끝에 4만톤 규모의 프로판 저온탱크를 완공하였다. 석유화학연료로 사용되는 나프타 대비 가격경쟁력이 있는 LPG의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산 석유화학단지 내 석유화학사에 LPG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목적으로 프로판 탱크를 추가 건설하였다. 

이로써 E1은 석유화학원료 전용 LPG 터미널인 대산기지에 7만톤, 여수기지에 15.3만톤, 인천기지에 24만톤의 저장 시설을 갖춰 국내에 총 46.3만톤 규모의 LPG 저장 시설을 보유하게 되었다. 

국내 석유화학용 LPG 시장은 나프타 대비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 확대되는 추세이다. 올해 1~3분기 판매된 석유화학용 LPG는 274만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하였으며,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E1 구자용 회장은 “프로판 저온탱크 증설로 석유화학사에 경제성 있는 LPG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며, “E1 대산기지가 국내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LPG 신규 수요 창출을 통해 LPG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